애플 페이가 현대카드와 제휴해서 국내에서도 편하게 애플 페이를 다양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플 페이는 애플 기기 전용 비접축 식 결제 플랫폼입니다. 현대카드를 추가하면 애플 핸드폰을 NFC 지원 카드 리더기에 가까이 가져가면 실제 카드를 만들지 않고도 바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만 되는 것이 아니라 애플워치에서도 기기에 가져가면 결제가 됩니다.
애플 페이 설정 방법
애플 페이를 설정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아이폰의 지갑 앱에 Apple Cash, 신용 카드 및 직불 카드를 저장하면 다양한 상점들에서 애플 페이로 안전하게 리더기를 통해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 페이는 신용 카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이템을 더 추가할 수 있는 기능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리스트가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 은행 직불 카드
- 신용 카드
- 여행 카드
- 비행기 탑승권
- 기차표
- 멤버십 포인트 카드 (스타벅스 그리고 iTunes)
- 운전 면허증
- COVID 예방 접종 증명서
모두들 알고 있다시피 애플 신용카드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까지는 미국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그리고 스토어 로열티 카드는 국가별로 다르며 여행 카드는 아직까지 미국, 중국, 일본, 홍콩에만 사용가능합니다.
애플 페이 & 현대카드
국내에서도 2023년 3월 21일부터 현대카드를 통해서 애플카드를 대한민국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앱등이인 저에게 얼마나 기다렸는지 모릅니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고 대한민국 대표적인 상점 CU, GS, 이마트 24,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등의 편의점에서 항공사 그리고 호텔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더 많은 곳에서 사용할 수 없어 아쉬운데 얼마 지나면 모든 상점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플 페이 사용법
애플 지갑에 카드를 간단하게 추가하시고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포인트 카드를 사용하는 것처럼 카드 바코드를 직원분들에게 보여주면 간단하게 바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결제가 됩니다.
신용카드의 경우는 아이폰을 카드 판독기에 가져다 가면 바로 결제가 됩니다. 연결이 되면서 결제가 진행되고 카드 청구가 이루어집니다.
이런 기술을 NFC(근거리 무선 통신)이라고 하고, 애플 기기와 리더기가 서로 '대화'할 수 있도록 하게 됩니다. 이건 신기한 기술은 아닙니다. 옛날부터 있었던 기능을 애플페이에 적용이 되는 것뿐이에요.
여기까지 애플페이에 대해 같이 알아보았습니다. 해외에서는 옛날부터 사용해서 너무 부러웠는데 드디어 국내에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앞으로 더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도가 높아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애플페이 지원기기
애플이 정말 잘하는 것 중 하나, 오래된 제품에게도 소프트웨어만 업데이트하면 그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이 정책은 칭찬하지 않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많은 저 같은 앱등이들이 애플제품을 사랑할 수밖에 없는 것 같네요.
- 아이폰 6s이상, 애플워치 시리즈 3 이상, ios 15 이상 되어야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