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태풍 카눈
10일 14시 현재 태풍 카눈은 경상북도 남쪽 약 20km 육상에서 시속 38km로 북진하고 있습니다. 중심기압 980 hPa, 최대풍속 104km/h입니다.
카눈은 일반 태풍과는 달리 갈지가 형태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상항이 예상 밖으로 움직이는 경로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쪽으로 올라가다가 갑자기 일본 쪽으로 수평이동을 하고 다시 방향을 대한민국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태풍 카눈은 북진하여 경상도, 충청도, 경기도, 서울을 지나 북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10일 제주를 제외한 전국에 태풍특보가 발효가 되었고, 강원 영동과 경북권을 중심으로 시간당 30~60mm의 매우 강한 비가, 그 밖의 지역에는 시간당 10~30mm의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내륙을 중심으로 최대순간풍속 108km/h(30m/s) 내외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기 때문에 강한 바람의 피해도 조심해야 합니다.
카눈이 관통하는 내일 (11일) 오전까지 많은 비와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많이 있어 특별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태풍 란
태풍 카눈에 이어 7호 태풍 란도 일본 열도를 관통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한반도와 일본 모두 태풍 영향권에 있는 상황입니다.
뉴스 속보에도 나오듯이 카눈으로 인해 휴업과 휴교를 하는 곳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날씨에는 외출을 삼가고 안전한 곳에서 방송에 귀 기울이는 것이 최선의 방법일 거라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