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내돈 내산, 아마존 킨들 스크라이브 사용 리뷰

by 이벤트 정보 2023. 5. 15.
반응형

전자책을 좋아해서 이북리더기가 있었는데 아마존 킨들이 없었다. 그리고 기록하는 것을 좋아해서 필기도 되는 아마존 킨들에서 나온 스크라이브 리뷰를 3달 정도 리뷰를 보고 고민 끝에 구입하게 되었다. 

구입해서 사용한기간이 약 3개월 정도 되어서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아마존 킨들 스크라이브 사향은 인터넷에 보시면 됩니다. 저는 제가 필요한 용도랑 너무 잘 맞아서 구입했습니다. 

 

 

첫 번째로 구입하고자 했던 이유는 책을 읽고 메모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었습니다. 일반 책처럼 바로 줄을 그어서 필기를 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비슷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나중에 찾아서 읽어 볼 수 있습니다. 필기하는 느낌은 너무 좋습니다. 연필과 공책을 비교하기는 어렵겠지만 다양한 글들을 언제든지 옮겨 쓸 수 있어서 좋네요. 

두 번째는 큰 화면입니다. 저는 한국책은 리디북에서 나온 리디페이퍼를 사용 중인데 벌써 3년이 넘은 것 같네요. ㅎㅎ 작은 화면이라서 휴대성이 너무 좋지만, 좀 더 크게 볼 수 있었으면 하는 불편함이 제게 있었습니다. 

세 번째는 영문으로 된 책을 읽고 싶어서 구입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대부분의 책들은 영문인데 한글로 번역이 되어서 나온 책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원문으로 읽어 보면 좋을 것 같아서 킨들 스크라이브를 구입했습니다. 

 

 

항상 출근 할때 가지고 다니면서 점심휴식 이후에 중간 점검으로 메모를 하고 저녁 8시에 마무리로 하루를 정리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합니다. 

책을 한권 읽고 난 다음 독후감도 역시 킨들 스크라이브에 기록을 하고 있고, 한 달 목표들을 정리하고 수정하면서 기록하고 있습니다. 단점들도 있지만 장점이 더 많이 있기에 커버 가능함. 그리고 아직 저의 능력 대비 기계가 더 성능이 좋아 아직 최대한으로 성능을 뽑아내고 있지 못한 것 같아 아쉽습니다. 

다양한 방면으로 이 디바이스를 잘 활용하고 싶다는 목표도 있습니다. 

 

 

혹시 아마존 킨들 스크라이브를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중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성심성의껏 질문에 답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