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축구 팬 여러분! 오늘은 항저우에서 열리고 있는 2022 아시안게임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이 어떤 성적을 거두고 있는지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3연속 우승을 노리며 활약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쿠웨이트, 태국, 바레인을 차례로 물리치고 E조 1위로 결선 토너먼트에 진출한 대한민국 대표팀은 파죽지세로 4강에 올랐습니다.
8강전에서 중국을 제압하며 준결승 진출
일요일, 10월 1일, 항저우 황룽 스포츠 센터 경기장에서 열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8강전에서 대한민국은 개최국 중화인민공화국을 2-0으로 제압하고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황선홍 감독은 나흘 전 16강전에서 나섰던 선발 라인업에서 무려 7명을 교체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핵심 선수인 정우영과 이강인이 벤치에서 대기한 가운데 송민규와 고영준이 공격진에 포함되었습니다.
한국은 경기 초반 홈 관중의 일방적인 응원 분위기와 중국의 거친 경기 운영에 당황한 듯 좀처럼 득점 기회를 만들어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전반 18분, 페널티 지역 가장자리에서 홍현석의 왼발 프리킥이 골문 구석으로 빨려들어가며 한국은 기선을 제압했습니다.
아시안게임 축구 중계 해석도 함께 들어 보세요.
전반 35분에는 조영욱의 오른쪽에서 올려준 낮은 크로스를 반대편으로 침투하던 송민규가 문전에서 침착하게 득점하여 2-0으로 앞서게 되었습니다. 후반전 들어서도 한국은 중국을 상대로 밀집 수비와 거친 태클에 가로막히면서 활로를 찾지 못했지만, 결국 2-0 승리를 거뒀습니다.
다가오는 도전: 준결승전
이로써 대한민국은 8강전에서 사우디아라비아를 2-1로 물리치고 올라온 우즈베키스탄과의 준결승전을 치를 예정입니다. 한국 축구팬들은 대표팀을 응원하며 이 경기에서도 승리를 이끌어내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2022 아시안게임에서도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주고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대표팀의 활약을 계속해서 주목해주세요. 함께 응원합시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경기 일정을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남자부 조별 리그 (E조)
- 9월 19일 (화) 20:30 한국 9-0 쿠웨이트
- 9월 21일 (목) 20:30 한국 4-0 태국
- 9월 24일 (일) 20:30 한국 3-0 바레인 16강전
- 9월 27일 (수) 20:30 한국 5-1 키르기즈공화국
- 8강전 10월 1일 (일) 21:00 한국 2-0 중화인민공화국
- 준결승전 10월 4일 (수) 21:00 한국 - 우즈베키스탄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대진표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선수단 남자부
골키퍼: 이광연(강원FC) 민성준(인천유나이티드) 김정훈(전북현대)
수비수: 설영우(울산현대) 박규현(디나모드레스덴, 독일) 이재익(서울이랜드) 이한범(FC서울) 박진섭(전북현대) 황재원(대구FC) 최준(부산아이파크)
미드필더: 정호연(광주FC) 홍현석(KAA헨트, 벨기에) 백승호 송민규(이상 전북현대) 정우영(슈투트가르트, 독일) 고영준(포항스틸러스) 이강인(파리생제르맹, 프랑스) 엄원상(울산현대) 조영욱(김천상무)
공격수: 박재용(FC안양) 안재준(부천F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