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고단가 광구 수익이란,
블로그는 매인 수입이 아닌 부수입이라 생각을 합니다. 특히 티스토리는 어떤 키워드를 이용하느냐에 따라 광고 수익을 벌느냐 그렇지 않느냐를 좌우합니다. 보통 클릭당 발생하는 광고 수익을 CPC라고 정의하고, 이 CPC는 광고마다 단가가 많이 달라요. 또한 티스토리에 사용하는 애드센스의 광고는 글에서 사용하는 키워드나 문맥에 따라 AI가 알아서 광고를 실어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럼 난 어떠한 글을 썻을때 비싼 CPC 고단가 광고를 나의 글에 넣을 수 있을까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저도 아직 초보이지만 여러 가지 방법을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하네요 ㅎㅎ
티스토리 애드센스 CPC 고단가 광고를 넣을수 있는 키워드 알아내는 방법
1. 좋은 키워드를 모아라!!
키워드 수집하라는건 자신이 쓸 글에 대한 주제를 찾고 시작해 보자 라는 의미입니다. 저는 "티스토리", "애드센스", "CPC" 세 개의 키워드를 선정하고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보통 블로그는 두 종류가 있는데 첫 번째는 전문주제 블로그 두 번째는 이슈성 블로그가 있습니다.
전문주제 블로거는 자기 분야에서 대표적인 키워드를 뽑고, 잘 정리해두며서 글들을 써 내려가고, 이슈서 블로거의 경우는 많은 뉴스들을 통해서 예를 들어 네이버 뉴스, 네이트 등등 실시간 검색어를 통해서 키워드를 모아서 글을 써내려 갑니다.
2. 찾은 키워드를 확장해 보자!
"티스토리", "애드센스", "CPC" 이런 키워드를 가지고 확장하는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아이디어와 시간과의 싸움이 될 수도 있고요. 그래서 저는 위에 세 가지 키워드와 파생키워드까지 확장해서 이중 비싼 단가 광고 CPC를 계속 유도하기 위해 더 많은 키워드들을 찾아내야 한다는 막노동이 필요합니다.
3. 고단가 키워드를 기반으로 글을 써보자!
위에서 사용한 키워드 티스토리, 애드센스, CPC 세가지가 고단가라고 판단되어 제 글을 보시면 중간중간 자주 언급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단가가 높은 키워드들을 잘 조합해 타이틀도 만들고 글을 쓰게 된다면 고단가 키워드 광고들이 덕지덕지 붙게되면 CPC단가가 향상이 됩니다.
여러분들도 눈으로만 보지 마시고 한번 실험해 보세요. ^^